베트남에는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시원한 여름 여행지가 많다. 이번에는 달랏 외에도 시원한 여행지 TOP 5를 소개해드린다.
1/ 사파 (Sapa)

사파는 라오까이 성에 위치한 고원 도시로, 여름철에는 날씨가 시원하고 쾌적합니다. 사파의 연평균 기온은 15~18°C이며, 여름철에는 야간 기온이 13~15°C, 주간 기온이 20~25°C 정도로 매우 시원합니다.
사파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9월에서 11월, 또는 3월에서 5월이고, 날씨가 비교적 안정적이며, 낮에는 맑고 건조하고 밤에는 쌀쌀합니다.
4월에서 5월 사이에는 소수민족들이 아름다운 계단식 논에 벼를 심기 시작합니다. 9월에서 10월까지는 벼가 익는 시기로, 사파 전역이 황금빛으로 물들며, 향기로운 벼의 장관이 펼쳐집니다.
관광객들은 북서부 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알려진 몽족의 캣 마을을 비롯해, 함롱 산 관광지, 인도차이나의 지붕이라 불리는 판시판 봉우리, 석조 교회 등 다양한 명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2/ 탐다오 (Tam Đảo)

원시림에 둘러싸인 탐다오는 연중 내내 서늘한 기후를 자랑하며, 평균 기온은 약 18~25°C입니다.
하노이에서 약 80km 떨어진 탐다오는 무더운 여름철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2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짧은 여행으로, 방문객들은 수도의 번잡함과 먼지를 벗어나 안개의 도시 탐다오에서 완전히 색다른 주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도의 번잡함과는 전혀 다른 탐다오의 가장 큰 매력은 신선한 공기, 서늘한 기후, 그리고 시적인 자연 풍경입니다.
여름에 탐다오를 여행하는 방문객들은 안개 속에 둘러싸인 구름 다리 (Cầu Mây)에서 탐다오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1906년에 지어진 고딕 양식의 석조 교회 (Nhà thờ đá), 시적인 분위기의 박 폭포 (thác Bạc)등 유명한 명소들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탐다오를 방문할 때는 멧돼지 고기, 볶은 차요테 새싹, 바비큐 요리 등 이 지역의 특색 있는 별미를 꼭 맛보아야 합니다.
3/ 망덴 (Măng Đen)

해발 1,200m 이상의 고도에 위치한 망덴(Mang Den)은 평균 기온이 16~20도로, 베트남 중부광응아이 (Quang Ngai)성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망덴은 ‘제2의 달랏’으로 불리며, 그 별명이 어색하지 않을 만큼 매력적인 기후와 풍경을 자랑합니다. 망덴에 오면 서늘하고 쾌적한 기후 속에서 솔향 가득한 신선한 공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파시 폭포 (Thác Pa Sỹ), 닥케 호수 (Hồ Đắk Ke), 닥케 폭포 (Thác Đắk Ke) 등 다양한 자연 명소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호수의 물은 맑고 푸르며, 주변에는 거대한 나무들과 전통 기둥집, 그리고 호수를 가로지르는 작은 다리가 어우러져 독특하고 시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망덴에서는 일반적인 콘크리트 다리 대신 현수교가 주를 이루며, 이는 이 지역만의 독특한 매력 중 하나입니다.
이곳의 다양한 현수교들은 아름다운 자연 배경과 어우러져 사진 명소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망덴을 방문하면 대나무 밥, 삶은 닭고기, 구운 돼지고기 등 지역의 독특한 전통 음식을 맛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4/ 목짜우 (Mộc Châu)

목짜우는 연중 평균 기온이 18~20도에 달하는 온화한 기후 덕분에 ‘북부의 달랏’으로 불리는 곳입니다.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피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시원한 여행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짜우에는 합리적인 가격의 아름답고 개성 있는 홈스테이가 많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 외에도 반앙 소나무 숲, 다이 옘 폭포, 파 루옹 봉우리등 아름답고 신비로운 자연 명소들이 다양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5월부터 6월 말까지는 매실 수확 철로, 나카 매실 계곡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매실 따기 체험을 위해 모여듭니다. 롱루옹 지역에서는 같은 시기에 복숭아도 함께 수확되어 계절의 풍요로움을 더합니다.
목짜우를 찾은 여행객들은 푸르른 녹차밭을 거닐며, 시원하고 상쾌한 자연 속에서 진정한 여유와 평온함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5/바오록 (Bảo Lộc)

바오록은 ‘안개의 도시’로 알려진 곳으로, 연평균 기온이 섭씨 21~22도에 이르는 온화한 기후를 자랑합니다. 달랏에 뒤지지 않는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명소를 갖춘 바오록은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휴식을 즐기기에 제격인 여행지입니다.
이곳의 대표적인 명소로는 웅장하고 청량한 담브리 폭포와, 고요한 풍경 속에서 바오록 우롱차가 생산되는 탐차우 차밭이 있습니다.
보다 시적인 분위기를 원한다면, 마치 꿈속에 온 듯한 풍경으로 젊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투옛틴꼭’ (Tuyệt Tình Cốc)을 추천합니다.
또한 바오록에는 Lighthouse Coffee, Trinh Cafe, Coi Rieng Cafe 등 감성적인 분위기의 카페들이 많아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여행 중에는 오토바이를 렌트하면 주요 명소를 보다 자유롭고 경제적으로 둘러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